교육지원청-군, 2021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사회
교육지원청-군, 2021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 입력 : 2021. 09.17(금) 09:27
  • 김지해 기자
행정협의회 모습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은 9월 16일 오후 3시 화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화순군과 공동으로 교육정책의 협력관계 구축과 지역교육 발전 모색을 위한 ‘2021년 화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 협의안건으로 화순군에서는 「교육환경개선사업 만족도 조사」를 건의했다.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기타협의 사항으로 「화순창의융합교육관 구축」과 「화순군 하수도요금 감면 협조」를 협의하였다.

화순군에서는 금번 교육환경개선사업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화순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고, 화순군 학생들의 실력 향상과 교육 발전을 위해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기타협의 사항인 화순창의융합교육관 구축으로 학생과 학부모 및 지역민들이 함께 하는 공동체 교육시설 마련하여 창의·융합 인재육성에 앞장 서고, 화순군 하수도 사용조례 시행규칙 개정을 통한 예산절감으로 학생을 위한 직접 교육에 투자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였다.

이현희 교육장은“화순군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으로 화순교육은 더욱 발전하고 있으며, 화순지역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청, 지자체, 지역사회와 함께 손잡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순군청에서는“교육의 발전은 지역의 발전과 연계되는 만큼 교육지원청과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면서 명품 화순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지해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