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금융똑똑, 경제똑똑’ 금융 교실 운영

경제
화순군, ‘금융똑똑, 경제똑똑’ 금융 교실 운영
드림스타트 학생 대상...올바른 금융 가치관 확립·금융 지식 습득 기대
  • 입력 : 2022. 08.08(월) 08:32
  • 박준희 기자
[화순군민신문=박준희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운영하는 드림스타트가 금융 기본개념과 금융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금융똑똑, 경제똑똑’ 금융 교실을 추진한다.

금융 교실은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금융 교육으로 체계적인 용돈 관리, 올바른 소비 습관 키우기 등 경제 관념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달 9일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KSD나눔재단의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금융의 기본 개념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회사 익히기 ▲연극·보드게임을 통한 어려운 금융용어 쉽게 풀어주기 등 체험형 수업으로 2시간 동안 운영된다.

경제와 금융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참여 아동의 건전하고 올바른 금융 가치관 확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제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금융교육을 준비해 합리적인 지출, 소비가 생활화된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0세 이상 만12세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박준희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