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화순군 청년정책위원회 출범, 정기회의 개최

사회
3기 화순군 청년정책위원회 출범, 정기회의 개최
청년정책 발굴 활성화 기대...2년간 활동
  • 입력 : 2022. 09.07(수) 16:50
  • 박준희 기자
7일 제3기 화순군 청년정책위원회가 출범했다. 사진은 구복규 화순군수, 청년정책위원들이 의견을 나누는 모습.
[화순군민신문=박준희 기자] 제3기 화순군 청년정책위원회가 출범, 2년의 임기를 시작했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7일 위촉식을 열고, 당연직 위원 5명과 위촉직 위원 15명 총 20명의 위원으로 제3기 화순군 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정기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7일 제3기 화순군 청년정책위원회가 출범했다. 사진은 구복규 화순군수가 3기 청년정책위원들과 기념 촬영하는 모습.


화순군의회 의원, 청년단체, 사회적경제, 귀농귀촌인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들이 당연직 위원으로 위촉됐다.

화순군 청년기본 조례에 따라 위원장은 박철원 부군수가 맡는다.

위원 임기는 2년으로 화순군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과 평가에 관한 사항 등 청년정책을 심의․의결한다.

7일 제3기 화순군 청년정책위원회가 출범했다. 위촉식에 참석한 구복규 화순군수.


정기회의에서는 올해 상반기 청년발전 시행계획 추진실적 점검 결과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청년정책위원회가 지역 특성에 맞는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달라”며 “‘1만 원 임대주택’ 공급 등 적극적인 청년, 인구정책을 펼쳐 청년이 돌아오는 화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준희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