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읍 어르신 지킴이단, 명절 나눔 식료품 꾸러미 전달

사회
화순읍 어르신 지킴이단, 명절 나눔 식료품 꾸러미 전달
복지이장 15명 홀몸어르신 24명과 결연...고독사 예방·안전지킴이 수행
  • 입력 : 2022. 09.15(목) 11:39
  • 박준희 기자
화순읍 어르신 지킴이단이 추석 명절을 맞아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덕담을 나누고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화순읍 교리1리 어르신지킴이단인 강금순(오른쪽)씨가 홀몸어르신 세대를 방문해 식료품세트를 전달하고 있는 모습
[화순군민신문=박준희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화순읍 어르신 지킴이단이 추석 명절을 맞아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덕담을 나누고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15명의 복지이장으로 구성된 화순읍 어르신 지킴이단은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홀몸어르신 24명과 결연, 매달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어르신들의 고독사 예방과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 추석에는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도록 안부와 건강을 살폈다.

한 어르신은 “찾아와서 안부도 묻고 말벗도 돼 줘서 고맙다”며 소감을 밝혔다.

화순읍 관계자는 “홀몸어르신 세대 증가와 아파트 등 공동주택 생활로 매년 홀몸어르신의 고독사 위험성은 높아져 가고 있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주변의 홀로 사는 어르신들께 관심을 갖고 따뜻한 마음씨를 나눠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화순군은 노인세대 돌봄을 위해 장기요양보호서비스, 응급안전서비스, 거동불편식사배달서비스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연계 지원하고 있다.
박준희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