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로컬푸드 참여 농가 교육 실시

탑뉴스
화순군, 로컬푸드 참여 농가 교육 실시
로컬푸드의 지속가능성 확보 및 유통 활성화 추진
  • 입력 : 2023. 12.06(수) 08:16
  • 정성연 기자
하니움 갤러리에 설치된 화순팜 안내 및 홍보 부스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화순군(화순군수 구복규)은 12월 4일 월요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로컬푸드 참여 농가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진행했다.

작년 12월 화순군은 4개 농축협의 로컬푸드 협력 협약식을 추진하며, 지역 내 안전한 농산물과 우수한 품질의 식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군과 농축협의 로컬푸드 협약에 따라 농가들의 편의를 위해 연 1회 각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받아야 했던 보수교육을 통합하여, 군에서 진행하는 교육을 1회 수료하면 모든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보수교육을 인정하도록 하였다.
로컬푸드 참여 농가 교육(전경)

지난 6월 1일 자에 실시했던 상반기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농가 및 신규 로컬푸드 출하 농가 등을 대상으로 하반기 교육이 진행되었다.

로컬푸드 주요 교육으로는 화순팜 소개 및 홍보, 로컬푸드 선진사례, 농산물 안전성 교육 등 3분야였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지속적인 군과 농축협의 협력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농가는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유통단계를 줄여 소비자에게 신선한 농산물을 제공하는 로컬푸드를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알리고, 로컬푸드를 출하하는 농가들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 농특산물을 활성화하겠다”라고 하였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