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오성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플리마켓 판매 수익금 나눔 전달식

탑뉴스
화순오성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플리마켓 판매 수익금 나눔 전달식
화순군가족센터, 취약위기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해 수익금 전달
  • 입력 : 2023. 12.06(수) 08:19
  • 정성연 기자
화순오성초 병설유치원 “플리마켓 수익금 나눔 전달식” 단체사진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지난 12월 4일 화순오성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플리마켓 수익금을 취약위기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수익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화순오성초 병설유치원에서는 우리 주변에는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이 있음을 배우고 돕기 위해서는 기부를 할 수 있으며, 기부금 마련을 위해 각 가정에서 필요한 물건들을 가져와서 모둠을 만들어 가게이름 정하기, 가격 정하기, 물건 판매하기, 구입하기 등의 플리마켓 활동을 통해 수익금을 마련하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병설유치원생과 오성초 1학년생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화순군가족센터에서 하는 일들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플리마켓 수익금은 취약위기 다문화가정 지원금으로 사용하여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캄보디아 1가정에 2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종식 센터장은 “플리마켓 수익금을 취약위기 다문화가정을 위해 기부해 준 화순오성초와 병설유치원의 모든 친구들에게 감사하고, 취약한 다문화가정의 생계지원을 위해 수익금을 잘 전달하겠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 있는 다문화가정을 돕고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사례관리사업에 대해 ☎ 061-375-1057로 문의하거나 센터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