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초병설유,‘세계 환경의 날’지구사랑 전시회 개최

탑뉴스
화순초병설유,‘세계 환경의 날’지구사랑 전시회 개최
나·너·우리의 마음으로 하나 되어 환경을 지키는 화순 공동체
  • 입력 : 2024. 06.07(금) 12:46
  • 정성연 기자
가족 지구사랑 전시회 사진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화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윤영섭)은 6월 5일(수)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지구사랑 표어·포스터·사진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아들이 가정에서 준비해 온 표어, 포스터, 사진을 유치원 놀이터에 전시하여 환경 오염의 심각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유아들은 가정에서 보호자와 함께 표어, 포스터, 사진 등을 만들면서 환경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또한, 내가 먼저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다른 이들에게 실천 방법을 알려 우리 모두의 행동이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가족 지구사랑 전시회 사진

이번 행사를 통해 유아들은 그동안 매번 보고 듣기만 했던 환경 보호에 대한 내용을 직접 전달하며 환경 보호를 위한 능동적 참여자가 되어 환경 감수성을 내면화하고 환경 보호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지구사랑 전시회를 담당한 최OO 교사는 “가정에서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보호자와 유아들이 함께 환경 사랑을 실천한 모습을 보니 희망찬 내일을 꿈꿀 수 있게 됐다”며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고 유아들에게 살기 좋은 환경을 선물해 주기 위해 노력하는 교사가 되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가족 지구사랑 전시회 사진

김OO 보호자는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환경을 생각하며 여러 가지 행동을 실천하는 경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려는 의지가 키워질 수 있을 거라 믿는다”라고 말하며 이번 행사를 개최한 유치원에 고마운 마음을 표하였다.

윤영섭 원장은 “이번 환경의 날 표어·포스터·사진전을 통해 유치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생활 습관이 자리 잡는 계기가 되었다”며 “환경을 생각하며 다회용기나 텀블러를 사용하는 등 선한 불편함을 이겨내는 마음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가족 지구사랑 전시회 사진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