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 ‘미술 교실(수채화)’ 2강좌 수강생 모집

탑뉴스
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 ‘미술 교실(수채화)’ 2강좌 수강생 모집
- 예술을 사랑하는 군민들에게 수준별 맞춤 운영 -
  • 입력 : 2024. 07.10(수) 08:26
  • 장명철 기자
수채화 반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 : 수강생 접수 기간 및 운영 내용
[화순군민신문=장명철 기자] 화순군(구복규 군수)은 화순읍 동구리 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7월 10일부터 ‘미술 교실(수채화 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술관은 지역주민과의 예술적 소통을 강화하고, 예술적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성인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술교육은 일상에서 예술을 더 가까이 접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수채화는 미술 표현 기법의 하나로 물감에 물을 희석하여 특유의 부드러운 표현과 색채의 아름다움을 살릴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효과와 섬세한 색감 표현으로 풍경화나 정물화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기법이다.

빠른 건조 속도로 인해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작업을 완료할 수 있고,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어 초보자부터 경험자까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성인 미술교육 프로그램 ‘미술 교실’ 수채화 반은 7월 17일부터 매주 수요일 최상준미술관 교육창작실에서 진행된다. 강좌 시간은 초급반 10:00~12:00까지, 중급반 12:30~15:30까지 진행되고, 모집인원은 반별로 10명씩 총 20명이며, 수강료는 2만 원이다.

수강 신청 기간은 7월 10일(수) ~ 7월 15일(월)까지이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관내 주민(만 2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 누리집(https://sbart.or.kr) 공지 사항에서 수강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신청 당일 오전 9시부터 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화순읍 진각로 249-8)에 선착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061-379-3836~7)으로 하면 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장명철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