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제일초, 융복합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활성화를 위한 1일 기자체험 열어

교육
화순제일초, 융복합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활성화를 위한 1일 기자체험 열어
  • 입력 : 2021. 06.28(월) 09:55
  • 화순군민신문
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안향자)는 6월 25일(금) 본교 시청각실에서 6학년 학생과 방송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융복합 미디어리터러시 교육활성화를 위한 1일 기자체험'을 실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민주시민교육을 융합한 뉴스 리터러시 NIE 활용방법, 기사 작성법, SNS 활용 동영상 교육과 무등일보 편집국의 생생한 영상을 보면서 1일 기자로서 기본 교육을 받았다.

이론 교육을 마치고 3개조로 편성된 기자단은 무등일보 기자와 동행하여 화순 관내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담당자를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하고 무등일보 본사와 인터넷 원격 편집 활동을 하며 현장의 생생한 뉴스와 기사를 접해보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가한 박○○학생은 “이번 1일 기자체험을 통해 뉴스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며 뉴스의 3원칙인 적시성, 신속성, 정확성을 체험하였다. 매일 TV를 통해 뉴스를 접하지만 이렇게 현장에서 열심히 취재하고 시간을 다투며 원고를 작성하는 기자분들이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의 진로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며 소감을 밝혔다.

김○○○ 담임교사는 “교과서에서만 배우던 내용을 직접 현장에 가서 궁금한 점을 묻고 그것을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해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참 대견했다, 이런 소중한 기회를 주신 무등일보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화순군민신문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