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장,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행사소식
2024년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장,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고인돌 축제장서 4월 28일까지 문화누리카드 임시 가맹점 17곳 운영
  • 입력 : 2024. 04.22(월) 16:12
  • 강정호 기자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에서 운영하고 있는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의 표지.
[화순군민신문=강정호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4월 19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2024년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에서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임시 가맹점 17개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맹점 운영은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의 편의성 제고 및 이용률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축제 기간 화순 도곡면 효산리부터 춘양면 대신리까지 즐비한 세계 문화유산인 고인돌 유적군 일대의 문화 체험과 먹거리 부스 등 가맹점 17곳에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임시 가맹점은 문화누리카드 스티커를 부착하고,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은 스티커가 부착된 가맹점에서 결재 방법으로 카드를 사용하면 된다.

이번 축제는 유채꽃을 배경으로 핑크빛 대형 조형물(벨리곰)과 먹거리 부스, 피크닉존, 힐링존 등 9가지 존이 있어 더욱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 문화누리카드를 들고 방문하여 행사를 즐긴다면 축제 방문의 즐거움도 2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문화 혜택을 받기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문화예술, 국내 여행, 체육활동의 지원이 되도록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1인당 연 13만 원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는 만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문화예술, 국내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로 발급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11월 30일까지 가능하고 사용 기한은 12월 31일까지이다.
강정호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