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문화프로그램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의사소통 특강’진행

탑뉴스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문화프로그램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의사소통 특강’진행
  • 입력 : 2023. 12.05(화) 16:51
  • 정성연 기자
가족문화프로그램사진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23년 12월 2일(토) 지역사회 청소년 가정과 함께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의사소통 특강’을 보성 우리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관내 10가정 24명이 참석하여 특강을 통해 의사소통의 이해와 실천, 건강한 가족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배우고 익혔다.

특강에 참여한 한 부모는 “프로그램이 정말 알차고 다채롭게 잘 꾸며져 즐거웠고 자녀들과 함께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함께 한 청소년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느라 학원을 가지 않아도 되어 좋았다”고 말해서 참석한 이들로부터 웃음을 자아냈다.

특강 후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피자와 찰고구마빵 만들기를 진행했다.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양규승)는 참여자들에게 부모교육을 강화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을 이야기하여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375-7442)는 화순군청소년수련관(화순읍 교리 212번지) 3층에 있으며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 및 심리검사, 부모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미디어 과다사용 예방교육, 진로탐색검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