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33명 합격

탑뉴스
화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33명 합격
  • 입력 : 2024. 05.10(금) 10:16
  • 정성연 기자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양규승)에서는 2024년 제1회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학교 밖 청소년 35명(36명 접수)이 응시하여 초등과정(1명), 중등과정(5명), 고등과정(27명) 총 33명이 합격(부분합격 포함)하는 성과를 거뒀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화순군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학력취득을 위하여 학업 지원(온·오프라인 강의) 및 교재지원, 단체접수 지원을 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당일 도시락 지원 및 시험장 인솔 등 현장지원을 통해 검정고시 응시생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화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양규승 센터장은 “시험 당일 이른 아침부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고생한 실무자들과 응시자들의 노력이 긍정적인 에너지가 되어 좋은 결과가 있었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검정고시 무료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등 더욱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되겠다”고 전했다.

센터 이용 청소년은 “검정고시 지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체험과 문화활동지원을 통해 사회로 나가기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선생님들과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업·상담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무료 건강검진, 교육참여 수당 등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방문·접수하거나 전화(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61-375-7443)로 문의하면 된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